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237개 나라를 살린 요셉(매일성경5:24)-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5월 24일 금요일(매일성경)

237개 나라를 살린 요셉(창세기 45:1~5)

요셉이 형들에게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소서 그들이 가까이 가니 이르되 나는 당신들의 아우 요셉이니 당신들이 애굽에 판 자라 당신들이 나를 이 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4~5)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10장 시온성과 같은 교회(구 245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Sk9sf285HkrWfHtJUd5AbJlM3BMbX2o8/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liZe1YRbbuE

오늘 우리가 드리는 예배는 모든 나라의 우상 신전을 막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우리에게 응답이 없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약속을 잡은 아브라함에게는 25년, 이삭에게는 약 20년, 야곱에게는 21년, 요셉에게는 13년, 초대교회에게는 250년이라는 기다림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결국 하나님의 언약은 모두 실현되었습니다. 237개 나라를 살릴 성전을 위해 우리는 어떤 기도를 해야 할까요?

1. 237개 나라에서 복음운동에 성공한 사람들의 실패
237개 나라에서 복음운동에 성공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표적 인물이 요셉입니다. 여호와의 영에 감동된 사람이 총리가 되자 그 소문이 전 세계로 전달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셉이 한 가지 실패를 했습니다. 중요한 응답이 실현될 때 여호와의 성전을 지어 전 애굽과 세계가 보도록 만들지 못한 것입니다. 이제 요셉의 실패는 우리의 사명이 되었습니다.

2. 다윗의 성전 준비와 없어진 것
237개 나라에 여호와를 나타낼 성전을 준비한 인물이 다윗입니다. 다윗은 사무엘을 만났을 때부터 성전 지을 준비를 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다윗을 통해 성전 건축을 준비하시는 과정 속에서 골리앗을 이기게 하시고, 사울 왕을 넘어서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성전을 지은 후에 237개 나라를 향한 선교 사명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결국 이스라엘은 다시 포로가 되었고, 다시 성전을 회복하고 재건했지만 결국 237개 나라를 살릴 사명을 실현하지는 못했습니다.

3. 우리의 성전 준비
우리는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에서 모든 답을 찾는 성전을 지어야 합니다. 나아가 Remnant들이 말씀을 포럼하고 마음껏 훈련받을 수 있는 성전이 필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237개 나라 사람이 와서 마음껏 기도하고 예배할 수 있는 성전이 되어야 합니다. 즉, 주일에 말씀을 포럼하고, 237개 나라의 Remnant가 모여 훈련받으며, 237개 나라를 실제로 책임질 교회와 성전입니다. 이 언약을 붙잡으면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의 언약을 붙잡고 성전을 준비하게 하옵소서. Remnant와 237개 나라를 살릴 성전을 준비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1.13.

[매일성경읽기] 사도행전 7장.

[매일성경묵상]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요한계시록 1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