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삶(매일성경5:22)-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5월 22일 수요일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삶(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7장 이 세상 끝날까지(구 448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3C85AbSdBwKEkEzztHQLf8S2OK62kXDY/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djC2RIsMnPU

예수님이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태복음 24:14)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사도행전 1:8)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이 역사를 움직이시는 포인트는 전도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마가다락방에 모인 사람들(사도행전 1:14)과 로마서 16장의 중직자, 산업인을 전도자의 보호자, 동역자, 식주인으로 사용하시고 그들에게 친히 응답하셨습니다. 과연 나는 전도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이것을 위해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다른 시스템 - 아무도 주지 못하는 답(사도행전 1:1, 3, 8)
다른 시스템은 하나님이 나를 위해 준비해 놓으신 시스템입니다. 여기에 아무도 주지 못하는 답을 주는 것입니다. 마가다락방에 모인 사람들은 죽음보다 더 큰 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사도행전 1:14). 이후 15개 나라의 사람들이 모였고(사도행전 2:9~11), 성전 미문에 앉아 있는 사람을 일으켜 세우는 역사가 있었습니다(사도행전 3:1~12). 빌립은 사마리아와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복음을 전했고(사도행전 8:4~8, 26~40), 아나니아는 바울을 만나 그를 사도로 세우는 일에 쓰임받았습니다(사도행전 9:10, 15). 즉, 다른 시스템은 죽어가는 나와 교회와 세상을 살리는 현장입니다.

2. 단독 시스템 - 아무도 할 수 없는 것
단독 시스템은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 땅에 죽어가는 많은 사람을 살리는 자로, 미자립 상태인 자를 파송할 수 있는 자로, 병든 자를 치유하는 자로, 가난한 자를 베푸는 자로 세우는 것입니다. 바울은 가는 지역마다 사람을 단독 시스템으로 세웠고(사도행전 16:15, 17:6, 18:4, 19:8~10), 그들이 모두 스스로 일어나 복음운동이 지속되었습니다.

3. 제3 시스템 - 아무도 갈 수 없는 곳
제3 시스템은 아무도 갈 수 없는 곳입니다. 세계 교회는 문을 닫고 있지만, 전도할 현장들은 너무나 많습니다. 다른 사람이 전혀 보지 못하고, 답을 주지 못하며, 갈 수 없는 그 현장에 우리가 가야 합니다(7현장, 7달란트, 7지옥 현장). 이때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치유하시고 서밋으로 세우십니다. 나아가 하나님의 시간표를 보여주시며, 우리를 시대 살리는 증인으로 세우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이 준비하신 시스템을 찾아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을 하게 하시고, 아무도 갈 수 없는 현장을 살리는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9.1.12.

[매일성경읽기] 사도행전 5장.

[매일성경묵상]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린도후서 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