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옛 틀 - 옛 사람(매일성경5:16)-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5월 16일 목요일

옛 틀 - 옛 사람(에베소서 4: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19장 주 날개 밑 내가 편안히 쉬네(구 478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n6RNoJjtPs6ix9XU2V4vdH6x6Uo_pie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4gaToP7flhc

유아유치 시기가 중요한 이유는 영적 상태가 소통되고 전달되는 첫 번째 기회이자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후대를 위해 옛 틀을(옛 사람) 빨리 깨야 합니다. 유대인은 세계에서 가장 교육을 잘하는 민족으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교육이 실패한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유대인이 실패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당연한 실패
사람들은 나 중심, 물질 중심, 성공 중심(창세기 3, 6, 11장)으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속, 점술, 우상문화(사도행전 13, 16, 19장)를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그 결과 스스로 빠져나올 수 없는 불신자 상태 6가지로 체질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빠져나오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입니다. 그러나 유대인은 율법, 전통, 의식, 절기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사람을 의식하고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입니다. 이것이 당연히 실패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Remnant가 이것을 알게 해야 합니다.

2. 필연적 실패
유대인은 완전 민족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여호와는 이스라엘만의 하나님이시며 메시아가 다른 나라를 멸망시킬 것이라는 틀린 사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즉 자신들이 선민(選民)이고 이방인은 죽어야 할 존재라고 생각했습니다. 유대인은 필연적으로 실패를 할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Remnant에게 이것이 사람 중심의 생각이었음을 가르쳐야 합니다.

3. 절대적 실패
유대인은 아이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토라, 쉐마, 탈무드를 가르쳤습니다. 그리스도가 아닌 위인의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그리고 복음 안에서 참된 정체성을 찾고 예배를 드리는 것보다 세 절기(유월절, 오순절, 수장절)와 안식일을 지키는 것을 중요시했습니다. 성인식을 통해 아이들이 해야 할 것을 찾아주었을 뿐만 아니라, 회당을 만들어 삶을 연결시키고 로지를 만들어 전문적으로 파고들었습니다. 그 결과 유대인은 세계를 정복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유대인의 절대적 실패 요소였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당연한 실패, 필연적 실패, 절대적 실패의 옛 틀을 깨게 하옵소서. Remnant를 영적 서밋, 기능 서밋, 문화 서밋으로 세울 수 있는 새 틀을 갖추게 하옵소서.

유아유치수련회 1강 / 2019.1.4.

[매일성경읽기] 요한복음 21장.

[매일성경묵상]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린도후서 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