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옛 틀을 깨야(매일성경5:14)-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5월 14일 화요일(매일성경)

옛 틀을 깨야(고린도후서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94장 만세 반석 열리니(구 188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YnCio-o1MNZdVCPgZ_1rhz2UjEgfAxP8/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OxrkHb5NcbU

하나님은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는 사람에게 실현의 응답을 주십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이 실현이라는 응답을 막는 옛 틀에 갇혀 있습니다. 우리는 복음 없이 만들어진 옛 틀을 깨야 합니다. 이스라엘은 이 틀을 깨지 못하고 복음을 놓쳤고, 7번의 재앙을 만났습니다. 이익이라는 틀을 버리지 못한 교권은 무너졌고, 자리싸움이라는 틀에 갇혀 싸우는 교회는 팔려가고 있습니다. 각 시대마다 옛 틀이 깨졌을 때 온 응답이 있습니다. 과연 어떤 응답이었을까요?

1. 구약시대의 해방
모든 사람에게 있는 과거의 문제가 오늘의 발판으로 실현되는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너진 시대마다 복음의 새 틀을 회복할 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옛 틀을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면 재앙이 반복됩니다. 이때 이 틀을 깬 소수의 사람을 통해 복음이 회복되고 지속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이 시대의 옛 틀을 깨는 응답을 위해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2. 신약시대의 해방
마가다락방에 모인 제자들을 통해 유대인의 틀이 깨졌습니다. 헤롯성전에 모인 유대인은 현장에 흩어진 초대교회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교권만 가진 유대인 제사장들은 복음에 생명 건 중직자들을 결코 막을 수 없었습니다. 스스로 틀에 묶여 무너진 사마리아의 틀을 깨뜨린 것은 중직자 한 사람이었습니다. 로마서 16장의 사람들은 틀린 산업의 틀을 깨고, 회당운동을 일으켜 후대의 잘못된 틀을 깼습니다. 이 응답은 지금도 그대로 예비되어 있습니다.

3. 말세시대의 틀
유럽과 미국의 교회들이 재정적 어려움을 이기지 못하고 무너지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어려움 가운데서 90%의 미자립 교회가 방치되어 있습니다. 교회와 성도들은 질병 가운데 무응답의 틀에 묶여 있고, 교회는 교권을 지키기 위한 싸움만 합니다. 우리가 이 재앙시대를 막고 흑암의 틀을 깰 주역으로 일어나야 합니다. 우리가 이 틀을 깨고 나아가 하나님이 예비하신 237개 나라와 교회, 후대를 살리는 응답을 받으면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나에게 호렙산의 시간표를 허락하셔서 다른 시스템, 단독 시스템, 제3의 시스템을 만들 힘과 이유를 발견하게 하옵소서. 무너질 수밖에 없는 옛 틀을 깨고 237개 나라와 교회, 후대를 살리게 하옵소서.

2019년 원단기도회 1강 / 2018.12.31.

[매일성경읽기] 요한복음 19장.

[매일성경묵상]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에베소서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