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미자립 개인을 살리는 전도복지(매일성경 3:14)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3월 14일 목요일(매일성경 3:14)

미자립 개인을 살리는 전도복지(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98장 저 죽어가는 자 다 구원하고(구 275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pxDtc9VlP_ZS44csA2OAWrbnTsfCM1SY/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zTL2HWiAchU

세상에서는 복지시스템이 발전한 선진국일수록 많은 복지 대상자에게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런 나라일수록 정신병과 영적 문제가 더욱 심각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무언가를 만들거나 필요한 것들을 무료로 지급하는 복지로는 한계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참된 복지란 복지 대상자가 그 상태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것입니다. 나아가 복지 대상 국가와 개인을 사명자로 만들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개인 치유
복지 대상자를 사명자로 세우기 위해서는 기존의 복지를 제공하되 개인 치유가 우선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빈 곳이 매우 많습니다. 소외된 난민과 탈북자, 다민족도 있습니다. 문화혜택 없이 버려진 아이들도 있습니다. 청소년 범죄에 노출된 채 방치된 흑암지대도 있습니다. 병든 사각지대와 중독의 재앙지대, 미래의 인재들도 방치되어 있습니다. 복음이면 이들을 살려낼 수 있습니다.

2. 회복 - 집중
미자립으로 서지 못하는 사람을 치유한 후에는 이들을 완전히 회복시키는 집중 전도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하나님이 만드신 나’를 찾고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더 이상 옛 사람이 아닌, 예수 생명을 가진 새 사람으로 살게 되는 재창조의 비밀을 누리도록 도와야 합니다.

3. 사명자
하나님은 원래 사람을 서밋으로 창조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전해주고 원래 축복을 구체적으로 누리며 자립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렇게 서밋의 응답을 회복한 뒤에는 세계복음화를 할 수 있다는 언약을 붙잡게 도우면 됩니다. 이것이 무너진 개인을 완전한 사명자로 만드는 전도복지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나를 통해 개인이 복음으로 치유 받는 전도복지가 시작되게 하옵소서. 이들에게 복음에 집중할 힘을 허락하셔서 서밋의 응답을 회복하고 세계복음화에 쓰임받게 하옵소서.

사회복지사명자대회 1강 / 2018.11.6.

[매일성경읽기] 마가복음 7장.

[매일성경묵상]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한일서 5: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