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눈에 안 보이는 전도운동(고린도전서 4:1)-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3월 18일 수요일

눈에 안 보이는 전도운동(고린도전서 4:1)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

♬ 455장 주님의 마음을 본받는 자(통일 507)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P2Bv80NxLoLhI24T33lt7-cmBaYR3tNU/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vU_06n_ALR4

‘암묵지’(暗默知, Tacit knowledge)라는 단어를 들어봤나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중요한 지식을 의미합니다. 결과는 드러난 능력보다 감춰진 영적 힘에 좌우됩니다. 나의 현장을 살리기 위해서 갖춰야 할 전도자의 성품과 중심은 무엇일까요?

1. 전도자의 중심과 눈에 안 보이는 힘
성경의 Remnant는 영적 지식을 가진 전도자였습니다. 성삼위 하나님의 임재, 천국 배경과 신분, 지옥 배경을 꺾는 권세를 누렸습니다. 형들은 없지만 요셉과 다윗이 가진 것, 왕들은 모르지만 사무엘과 엘리야와 이사야가 봤던 것, 시므이는 저주했지만 다윗이 하나님께 순종했던 이유가 있습니다. 눈에 안 보이는 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2. 눈에 안 보이는 힘과 분명한 결과
아무도 눈에 안 보이는 힘을 빼앗아 갈 수 없습니다. 수많은 자들이 핍박했습니다. 그러나 초대교회는 그들을 살렸습니다. 현장마다 바울은 신앙을 고백했습니다(빌3:1~21, 4:13, 19). 그 응답으로 하나님은 세계를 변화시키셨습니다. 영세 전부터 지금 그리고 영원히 감춰졌던(롬16:25~27) 복음의 결과가 확실하게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성경은 증언합니다. 애굽은 바로 왕과 우상 신전이 아닌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노예(요셉)와 노인(모세)을 통해 변화되었습니다. 시간을 정해 깊이 기도하고(정시 기도) 가는 곳마다 쉬지 말고 기도하며(무시 기도) 문제와 사건을 놓고 생명 걸고 기도하는 집중 기도 은혜 속으로 들어가기를 소망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교회와 시대를 살릴 눈에 보이지 않는 참된 힘을 누리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께 집중할 은혜를 주옵소서.

[성경읽기] 고린도전서 2:12, [성구암송] 사도행전 9장

지역전도제자훈련메시지 / 2019.10.29.

[깊은 질문]
Q. 무엇을 볼 수 있는가?

바로 왕의 왕좌와 요셉의 비전 중
무엇이 더 높은가?
왕궁의 안락함과 광야의 외로움 중
무엇이 더 유익한가?
골리앗의 창과 다윗의 물맷돌 중
무엇이 더 강한가?

나는 보이는 것만 보는 자인가?
보이지 않는 것까지 볼 수 있는 자인가?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고린도후서 4: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