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결산(매일성경5:9)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5월 9일 목요일(매일성경5:9)


결산(마태복음 25:1~46)
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때를 알지 못하느니라(13)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23장 어둔 죄악 길에서(구 26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ZKyyS18BOgoxv-G0dOliaO3Pu7EMMTbE/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gZy1CPcboI4

마태복음 25장에는 마지막 때 교회에 일어날 일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금 세계 교회는 문을 닫고 있으며, 세계는 영적 문제로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가 마지막 때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교회를 살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 땅을 떠나는 날 남길 것은 영원히 남을 교회와 후대입니다. 이 일을 위해 우리는 어떤 헌신을 해야 할까요?

1. 열 처녀 비유(마태복음 25:1~12)
옛날 이스라엘에서는 결혼식을 세 번 했습니다. 정혼식과 결혼 예식, 결혼 잔치입니다. 결혼 예식의 경우 신부가 신랑을 맞이할 때, 반드시 신부 친구가 등을 들고 기다려야 했습니다. 슬기로운 다섯 처녀는 등과 기름을 준비했지만 미련한 다섯 처녀는 등은 가지되 기름은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등은 필요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필수적인 것은 기름입니다. 기름은 성령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이 비유를 통해 마지막 때 모양은 가졌지만 능력이 없는 성도가 많을 것임을 예언하셨습니다.

2. 달란트 비유(마태복음 25:13~30)
다섯 달란트, 두 달란트 받은 종은 그만큼의 달란트를 남겼지만, 한 달란트 받은 종은 그 달란트를 그대로 땅에 묻어두었습니다. 이 비유는 복음과 전도와 선교를 위해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묻어버리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전도와 선교를 위해 사용하지 않는 달란트는 마지막 때에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3. 양과 염소 비유(마태복음 25:31~46)
전통적으로 이스라엘에는 양과 염소가 많았습니다. 염소의 특징은 가만히 있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반면 양은 온순하여 가만히 있습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염소들이 무리를 이루어 교회를 어지럽게 하겠고 어린 양들은 힘없이 가만히 있을 것이라고 예언하셨습니다. 우리는 교회 안에 있는 양과 염소를 잘 구분해야 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이 주신 힘을 가지고 세계 교회의 위기와 영적 문제의 위기를 막는 올바른 헌신을 하게 하옵소서. 모든 것을 복음, 전도의 눈으로 보며 성령 인도를 받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8.12.29.

[매일성경읽기] 요한복음 15장.

[매일성경묵상]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에베소서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