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평생, 항상 기도할 것(사도행전 1: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7월 18일 수요일

평생, 항상 기도할 것(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4장 내 기도하는 그 시간(구 482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TykOfgmAZM5op1oPdPG4KJk47B34A_5iA/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_Jp1sWpWU7Y

평생, 항상 기도할 부분이 주어질 때 기도가 완성됩니다. 복음을 깨닫고 기도할 때 다른 기도제목은 사라집니다. 예수님이 약속하신 말씀만이 기도제목이 됩니다. 성령 충만과 오력(영력, 지력, 체력, 경제력, 인력)과 증인입니다(사도행전 1:8). 그리고 그 안에서 지역, 민족, 세계복음화를 위한 기도제목이 찾아집니다. 이 기도제목을 가지고 말씀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예배입니다. 나아가 우리는 이 기도제목을 가지고 삶과 현장 속으로 가야 합니다. 더불어 말씀을 볼 때 항상 기억할 세 가지는 무엇일까요?

1. 제1 RUTC운동
제1 RUTC운동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자들의 말씀운동입니다. 후대에게 언약을 각인시켜야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신명기 6:4~9). 그래서 하나님은 언약을 잃어버린 시대에 사무엘을 불러 미스바운동을 일으키셨습니다(사무엘상 7:1~15). 엘리사를 통해서는 도단성운동을(열왕기하 6:8~24), 이사야를 통해서는 Remnant 운동을 일으키셨습니다(이사야 60:1~22). 부활하신 예수님은 감람산에서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와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하셨습니다(사도행전 1:1~8). 우리도 후대가 말씀을 잊지 않도록 이 운동을 계속해야 합니다.

2. 제2 RUTC운동
제1 RUTC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응답을 받습니다. 이 응답을 받은 사람이 지속적으로 하는 헌신이 제2 RUTC운동입니다. 바울이 데살로니가에 이르러 회당에서 성경을 강론하고(사도행전 17:1), 고린도에서는 안식일마다 회당에서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했던 이유이기도 했습니다(사도행전 18:4). 에베소에서는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해 강론했습니다(사도행전 19:8). 우리 역시 이 응답을 받으면 제2 RUTC운동이 시작합니다.

3. 제3 RUTC운동
눈에 안 보이는 곳의 병든 자들과 서밋을 살리는 길은 오직 말씀입니다. 이것이 제3 RUTC운동입니다. 사탄이 준 12가지 문제(창세기 3, 6, 11장, 사도행전 13, 16, 19장, 불신자 상태 6가지)는 아무도 치유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우리를 치유하는 자로 부르셨습니다(사도행전 1:8). 사탄은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을 세상의 서밋으로 세웠습니다(에베소서 6:12). 이들을 참된 영적 서밋으로 세우는 일이 제3 RUTC운동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평안한 가운데 평생, 항상 기도를 누리는 포인트를 찾게 하옵소서. 이 기도가 예배로, 현장과 삶으로 연결되어 제1, 2, 3 RUTC운동의 주역으로 쓰임받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8.1.27.

[성경읽기] 데살로니가후서 3장.

[복음성구]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창세기 3: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