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개인의 답(베드로전서 2:9)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6월 12일 화요일

개인의 답(베드로전서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85장 주의 말씀 받은 그 날(구 20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EW4qh0M1PnpldzW27SKmss5yabuh8DG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oZ_Vnt2Tx78

우리는 그리스도가 정답, 해답, 응답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왕 같은 제사장, 선지자의 축복도 받았습니다(베드로전서 2:9). 그러나 모든 인간에게는 한계가 있고, 그 한계 속에서 일을 하다 보니 영적 문제와 병을 피할 수 없습니다. 90%의 사람이 사탄이 만든 틀에 그대로 갇혀 있고, 10%는 여기서 나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결국은 한계를 만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개인이 가져야 할 답과 반드시 깨야 할 틀은 무엇일까요?

1. 복음이 ‘나’와 맞아야
많은 사람이 자신도 모르게 복음과 맞지 않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레미야, 엘리야, 세례요한, 선지자가 아닌 그리스도의 언약을 붙잡고 누려야 합니다(마태복음 16:16). 이 한계를 넘어 복음이 개인과 맞아지면 왕 같은 응답의 자리에 있게 됩니다. 나아가 가는 곳마다 흑암이 무너지며 성령께서 역사하십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바뀌지만, 진리인 복음만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나머지는 참고만 하면 됩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와도 괜찮습니다. 이 고백이 복음이 ‘나’와 맞아지는 축복입니다.

2. 복음 안에 있는 능력
복음 안에 있는 능력을 누리고, 전한다면 한계와 틀을 깰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기준, 수준, 능력이 아닌 하나님의 기준, 수준, 능력으로 모든 것을 볼 때 가능합니다. 하나님의 기준으로 보면 모든 문제 속에는 답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수준으로 보면 모든 틀에서 벗어날 변화가 보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면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오직과 증인의 답이 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사도행전 1:1, 3, 8)의 응답입니다.

3. 복음의 완전성
완전한 복음을 찾고 누리며 전달해야 합니다. 즉, 재앙과 재난, 고통, 질병을 막는 완전한 복음을 언약으로 붙잡는 것입니다. 복음을 가진 자가 오직 기도에 힘쓰며(사도행전 1:14) “어떤 상황도 괜찮다.”라는 고백으로 시작하면, 완벽한 복음의 능력으로 응답이 옵니다(사도행전 2:9~11). 나아가 응답보다 더 큰 변화가 일어나(사도행전 11:19), 안디옥교회처럼 하나님의 소원이 회복됩니다(사도행전 13:1). 마침내 전환점이 되는 마게도냐(사도행전 16:6~10), 로마(사도행전 19:21)의 응답이 옵니다. 우리가 복음 전할 사람이 분명하고, 우리에게 복음 전할 분명한 이유가 있다면 절대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나의 틀이 깨져 오직 복음을 전하고, 지역을 살리는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지역전도제자훈련메시지 / 2017.12.26.

[성경읽기] 데살로니가전서 4장.

[복음성구]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창세기 1: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