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중직자와 세상(요한삼서 1:2)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5월 29일 화요일

중직자와 세상(요한삼서 1: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91장 오 놀라운 구세주(구 446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9emFo3YhOYa9JTU87GjM3n_-iOSWlEpg/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EkmeTv-6JcY

그 뛰어난 유대인들이 가이오 한 명을 당하지 못했습니다. 바리새인들과 로마가 가이오를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가이오는 세상이 줄 수 없는 답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만날 때 가장 중요한 일은 하나님이 저 사람에게 주신 답이 무엇인가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요셉은 바로 왕에게, 다니엘은 세 명의 왕에게, 초대교회는 세상에 답을 주었습니다. 요한과 바울을 도왔고, 예수님 당시 제자이기도 했던 가이오는 어떤 답을 가지고 있었을까요?

1. 언약의 여정 - 영적 서밋(summit)
가이오는 언약의 여정 속에 있는 영적 서밋이었습니다. 이 언약의 여정은 노예가 총리가 되고, 노인이 출애굽의 지도자가 되고, 목동이 왕이 되고, 포로가 총리장이 되는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이후 하나님은 농부를 불러 도단성운동을 일으키셨고, 예수님은 공생애에서 갈보리산으로, 감람산으로, 마가다락방으로 부르셨습니다. 여기서 세워진 중직자들은 안디옥으로, 아시아, 마게도냐와 로마로 언약의 여정을 이어갔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이 보시기에 가장 중요한 여정 속에는 항상 중직자가 있었습니다.

2. 기도의 여정(요한삼서 1:2) - 기능 서밋
가이오는 기도의 여정 속에 있는 기능 서밋이었습니다. 영혼이 잘 되면 범사가 잘 되고, 범사가 잘 되면 강건함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가이오는 영혼이 잘 되는 영적 최고의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은 중직자에게 세계 선교를 이룰 기능을 주시고 모든 사람을 치유하도록 준비시키십니다.

3. 전도의 여정(로마서 16:23) - 문화 서밋
가이오는 전도의 여정 속에 있는 문화 서밋이었습니다. 가이오는 바울이 마음껏 세계복음화 하도록 도왔습니다. 모든 전도자를 도울 만큼 응답을 받은 것입니다. 그리고 교회를 살리는 비밀결사대, Remnant를 키우는 선교사, 전 세계에 교회를 세우는 홀리메이슨(Holy Mason)이라는 중요한 후원 팀을 구성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주신 가장 큰 축복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언약의 여정 속에 있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나에게 주신 언약이 비전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영적 서밋, 기능 서밋, 문화 서밋에 서게 하옵소서.

제1회 중직자대회 2강 / 2017.12.15.

[성경읽기] 데살로니가후서 3장.

[복음성구]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디모데후서 2: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