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예레미야 33:1~3)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1월 11일 토요일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예레미야 33:1~3)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2~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1장 기도하는 이 시간(구 480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shard/s372/sh/99379577-8d85-4a4b-9e24-1acb516cc1f5/885eb94c35b598d20ba49a598ed4115b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MMMGsQ6lD-o
 
  성도들이 겪는 고난은 주로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먹고 사는 것에 직결된 경제 문제입니다. 두 번째는 삶의 현장에서 겪는 고통입니다. 마지막으로 예기치 않게 찾아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에 하나님의 중요한 계획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본문 말씀의 예레미야에게도 큰 문제가 닥쳤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낙심하지 않고 하나님을 향해 영적으로 집중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1. 네가 알지 못하는 일
  우리의 생각 속에는 실패할 수밖에 없고, 하나님을 믿는 것을 방해하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이때 하나님께 기도하기 시작하면, 하나님은 이때까지 없었던 하나님의 말씀으로 역사하십니다. 그리고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이 여호와인 하나님이심을 깨닫게 하십니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을 나에게 보이시겠다는 것입니다.

2. 큰 일
  앗수르가 북쪽 이스라엘을 침략하여 백성들을 전 세계 노예시장에 팔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남쪽 유다를 쳐들어온 바벨론은 시드기야 왕의 눈을 뽑고, 그를 쇠고랑과 쇠줄에 묶어 바벨론으로 끌고 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성전을 파괴하고 성전기물을 바벨론의 우상에게 제사하는데 사용했습니다. 이때 하나님이 예레미야를 통해 이스라엘에게 회복의 메시지를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 부르짖을 때, 큰 일을 이루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3. 은밀한 일
  은밀한 일이란, 우리를 통해 사탄을 이기는 복음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가문을 무너뜨린 재앙과 흑암에서 회복되는 것입니다. 나아가 교회도 새롭게 회복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일은 세계 선교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감옥에 갇힌 예레미야는 어려움을 당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하나님의 능력을 받을 기회, 회복의 기회 속에 있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고난이 하나님을 향한 집중의 기회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오늘부터 하나님을 향한 기도의 시간을 결단하고 실천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6.18. 

[성경읽기] 사도행전 10장.

[복음성구]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마가복음 16:16~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