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전문인의 마지막 기회(로마서 16:25~27)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1월 3일 금요일

전문인의 마지막 기회(로마서 16:25~27)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72장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구 330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shard/s294/sh/942db2c2-5441-4bab-ba56-bd7a2b4b47a9/b9e81cdac4ce13a54bf9835cf093c0ad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xu_bdz-khKw

누구나 개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인의 경우 숨은 문제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으로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바울은 사역을 하면서 늘 시간을 생각했습니다. 데살로니가에서는 세 안식일에(사도행전 17:1~2), 고린도에서는 안식일마다(사도행전 18:4), 에베소에서는 회당에서 석 달 동안(사도행전 18:8), 두란노 서원에서 두 해 동안 집중적으로 말씀운동을 펼쳤습니다(사도행전 18:10).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 염두에 둘 것은 무엇일까요?

1. 먼저 각인된 것
먼저 각인된 것은 반드시 나타납니다. 유대인은 많은 장점을 가졌음에도 먼저 복음이 각인 되지 않아 하나님께 쓰임 받지 못했습니다. 반면 하나님이 성경의 Remnant 7명을 사용하셨던 시간표는 그들의 각인이 바뀔 때였습니다. 바울은 복음을 깨달은 후, 자신이 배운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겼습니다. 그리고 자신과 유대인의 개인 문제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전문인이 먼저 복음을 각인한다면, 하나님은 그를 통해 교회에서 큰 역사를 이루실 것입니다.

2. 발판으로 삼을 것
먼저 각인된 것은 피할 수 없기에 반드시 발판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중에서 그리스도로 각인된 것은 최고의 발판이 됩니다. 그러면 그리스도의 비밀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언약을 뿌리 내리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의 체질이 될 때, 삶에서 놀라운 역사가 시작될 것입니다.

3. 마무리 준비
개인의 숨은 문제는 나이가 들고 시간이 지날수록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마무리를 준비해야 합니다. 영적 문제는 개인 문제가 방치되어 드러난 오래된 문제입니다(로마서 16:25). 이렇게 영적 부분은 반드시 나타나며 미래와 연관되어 있습니다(로마서 16:27). 하나님은 언약을 가진 우리를 통해 개인 문제의 답을 주기 원하십니다. 현장에서 하나님 나라를 누리며 이 비밀을 알고 있으면 개인과 현장을 살릴 수 있는 서밋(summit)의 자리에 서게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개인의 숨은 문제를 보게 하시고 하나님이 주신 답을 전달하게 하옵소서. 이들을 살릴 수 있는 서밋의 자리에 서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6.10.

[성경읽기] 사도행전 3장.

[복음성구] 또 산에 오르사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부르시니 나아온지라 이에 열둘을 세우셨으니 이는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 귀신을 내쫓는 권능도 가지게 하려 하심이러라(마가복음 3:13~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