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아무도 할 수 없는 헌신_성도의 여정(사도행전 6:1~7)-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10월 31일 토요일

아무도 할 수 없는 헌신_성도의 여정(사도행전 6:1~7)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3~4)

♬찬송가 459장 누가 주를 따라(통일 514)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rayWKRwFOF65Qpjr8fRQCX0TpAnFEkGA/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ZSmJ8cXCDR0?t=2310

하나님은 성도에게 아무도 할 수 없는 헌신을 요구하고 계십니다. 오늘 본문의 성도들은 예수님이 40일 동안 말씀하신 언약의 여정을 듣고 미션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영원한 생명을 가진 자였고, 생명 운동의 가치를 알았습니다. 그리고 생명을 거는 성도의 여정을 갔습니다. 어떤 여정이었을까요?

1. 여정의 시작(사도행전 1:14)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 언약을 잡은 자들이(행1:1~8) 오로지 기도에 힘쓴 것이 여정의 시작입니다. 이후 사도행전 2장의 성령 역사를 체험했고,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많아졌습니다. 이후 스데반 집사가 순교를 당하고,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복음이 증거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2. 여정의 과정과 결과
그때에 스데반의 일로 일어난 환난으로 말미암아 흩어진 자들이 복음을 전파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로마를 복음화한 로마서 16장의 인물들이 세워졌습니다. 이들은 전도자의 보호자, 동역자, 식주인이었습니다. 즉, 비밀 결사대, Remnant Ministry, Holy Mason이었던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해 하나님이 나를 부르셨습니다. 이때 나만 할 수 있고, 하나님이 나에게만 주신 축복의 이면계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내게 능력이나 가진 게 없는 것을 아시고, 오직 언약을 주셨습니다. 언약을 바로 잡고 기도로 누리기만 하면 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이 주신 바른 언약을 잡고 아무도 할 수 없는 헌신에 생명을 바치는 언약의 여정을 가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에스더 2장 [성구암송] 베드로전서 3:18

제40회 전국 목사, 장로기도회(2) 3강 / 2020.6.2.

[깊은 질문]
Q. 기도 포럼

초대교회 성도들은 일에 앞서 응답부터 받았다.
어떤 사람은 일 때문에 시험에 든다. 이 부분을 몰라서 그렇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40일 동안 기도 포럼을 했다. 예수님이 인도하신 것이다(사도행전 1:1~3).
이들은 돌아와서 또다시 기도를 시작했다(사도행전 1:14).
그때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성령 역사가 일어났다(사도행전 2:1).

이 일은 전혀 부담스러운 일이 아니다.
바로 이 때, 나는 가만히 있는데 하나님이 가져다주는 응답이 있다.
아무도 할 수 없는 일을 시키기 위해서 하나님이 가져다주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