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마지막 인턴십 현장(사무엘상 17:41~47)-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2월 22일 토요일

마지막 인턴십 현장(사무엘상 17:41~47)

그 블레셋 사람이 또 다윗에게 이르되 내게로 오라 내가 네 살을 공중의 새들과 들짐승들에게 주리라 하는지라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44~45)

♬ 383장 눈을 들어 산을 보니(통일 433)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iI3r5VtZMW7XInsVoj1m3Djpkq9opqC4/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Jh0zDYXZryI


하나님은 다윗과 같은 인물을 양성하는 영적 사관학교를 원하십니다. 이곳에서 그 누구도 할 수 없는 것을 바꾸는 0.1%의 인재를 키워야 합니다. 이들이 하나님의 절대 계획으로 인생 전환점을 만든다면, 영적 질병으로 죽어가는 전 세계 청년과 청소년을 살리는 영적 의사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윗은 군 현장에서 어떤 인턴십을 경험했을까요?

1. 현장화
목동일 때부터 세계화를 준비한 다윗에게 현장화의 응답이 왔습니다. 아버지의 심부름으로 간 전쟁터에서 어린 다윗은 아무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여호와의 이름으로 해결했습니다. 골리앗이 그들의 신들의 이름으로 저주하던 현장이 세계복음화의 현장으로 변화된 것입니다.

2. 미래화
다윗을 통해 일어난 일은 순식간에 전 세계에 전해졌습니다. 사울 왕은 다윗의 인기에 위기의식을 느끼고 그를 죽이려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다윗의 미래를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힘으로 이스라엘을 강한 나라로 키웠고, “나의 힘, 피난처, 반석, 요새, 왕이신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다윗이 마지막으로 했던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성전 건축 준비입니다. 나의 현장에서도 올바른 교회를 만드는 일을 시작해야 합니다. 나는 하나님이 예비하신 사명자입니다. 하나님은 다윗에게 주신 그 힘을 나에게도 주셨습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다윗이 누린 힘을 회복하여 나의 작은 응답이 미래의 재앙을 막는 발판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읽기] 열왕기하 5~6장, [성구암송] 요한일서 5:13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9.10.6.

[깊은 질문]
Q. 영적 건망증, 영적 치매

나의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성경에 나오시는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맞나요?

나의 하나님과 다윗이 고백하고 확신한 하나님은 다른 분이신가요?

동일한 하나님이 24시 함께 하고 계시지만 나는 일상 속에서 임마누엘을 잊고 살지는 않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