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전도에 대한 중요한 응답(사도행전 1:3)-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1월 25일 토요일

전도에 대한 중요한 응답(사도행전 1: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 510장 하나님의 진리 등대(통일 276)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hJJvZJPtHMJ3jOVsFw6EK-9y48vIudmY/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ewNmX5pw41E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전, 하나님 나라에 관해 40일 동안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곧 사탄의 나라가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사탄의 나라는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나타낼 때에만 무너집니다. 또 흑암의 나라에 빠져있는 영혼들이 완전히 해방됩니다. 이것이 전도에 대한 중요한 응답입니다. 그렇다면 전도란 무엇이고,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1. 어둠을 비추는 진리의 빛
전도란 어둠에 진리의 빛을 비추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위해 나를 부르셨습니다. 아주 작은 불씨라도, 어둠 속에 있다면 어둠이 물러가게 됩니다. 이 빛은 태초에 있었고(창1:1~3), 이미 나에게 임해 있습니다. 일어나서 발하기만 하면 됩니다(사60:1~2). 이 빛을 영접(요1:11~12)했기에 내 안의 빛은 모든 사람에게 비추일 것입니다(마5:15~16). 어둠 속에 있던 내가 하나님의 기이한 빛 속에 있는 것입니다(벧전2:9).

2. 가문, 지역, 국가를 살릴 한 사람
바다의 위기를 막기 위해서는 등대 하나로도 충분합니다. 마찬가지로 현장의 흑암을 막기 위해서는 한 사람이 참된 복음의 빛을 비추면 됩니다. 그러면 사탄의 나라, 흑암의 나라가 무너지고 가문 지역에서 나아가 국가가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전도야말로 역사를 움직인 지렛대입니다(마24:1~14). 내가 하나님 나라를 누리기만 하면 전도는 되어집니다. 그래서 전도란 나를 통해 보여지는 하나님 나라이자 가서 증거되는 하나님 나라입니다. 이 복음이 내가 살고 있는 바로 오늘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롬16:25~27).

[언약 기도] 하나님! 참된 전도와 중요한 응답을 깨닫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가는 곳마다 하나님 나라를 누리며 복음의 빛을 비추게 하옵소서.

새가족 및 현장사역자수련회 2강 / 2019.9.10.

[성경읽기] 사도행전 13장, [성구암송] 로마서 1:17

[깊은 질문]
Q. 어떻게 항구를 찾아갈 수 있는가?

위대한 전도자 무디(0. L. Moody)가 1867년 부흥 집회 설교 중에 미시간 호수에서 있었던 해상 사고에 관한 예화를 들었습니다. 별빛 하나 없이 어둠이 뒤삼킨 밤이었습니다. 파도가 산처럼 높은 바다 가운데 여객선 하나가 클리브랜드 항구를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배는 마음처럼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유일하게 저 멀리 있는 작은 등대가 비추는 빛만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 빛마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그 작은 빛은 결국 힘없이 꺼졌고, 여객선은 암초에 부딪치고 말았습니다. 무디는 설교 중에 고백했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큰 등대이십니다.
우리는 주님의 작은 등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둔 세상을 향해 빛을 비추고
그 가운데 영혼들을 하나님께 인도해야 합니다."

이 예화를 듣고 감명받은 찬양인도자 블리스(P.PBliss)가 남긴 찬송이 바로 찬송가 510장 "하나님의 진리 등대"입니다.

전도의 개념을 바꿔야 합니다.
등대의 빛은 바디를 항해하는 생명에게 유일한 소망이자 희망입니다. 우리가 가진 그리스도의 빛은 하나님 나라라는 안전한 항구로 인도할 유일한 방법입니다.

 

 

 

 

 

반응형